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이미지설명
이미지설명

모든 아이들에게 안전한 일상을 선물할 때까지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 포럼-

가장 보호받아야 할 공간이 가장 두려운 아이들이 있습니다. ‘가정폭력 피해 아동들'이 안전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월드비전에서 꾸준히 진행해온 사업 성과와 정책 제안을 공유하는 포럼이 열렸습니다. 김미애 국회의원, 월드비전 홍보대사 배우 유지태님과 함께하여 더 뜨거웠던 이번 포럼의 현장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서두에 잠깐 소개한 것처럼 어떻게 유지태 배우님이 포럼에 나오시게 되었는지 다들 궁금하셨을 텐데요, 정식으로 이번 포럼에 깊은 인연이 있으신 유지태 배우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지태 월드비전 홍보대사님은 10여 년 전부터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와 함께 봉사와 후원에 동참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월드비전의 홍보대사로, 그리고 가정폭력 피해 아동 가정을 돕고 있는 후원자로 이번 포럼에 함께해 주시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포럼 격려사뿐 아니라 가정폭력 홍보영상의 내레이션으로도 함께해 주셨답니다!


월드비전 포럼에 배우 유지태님이 오셨다구요?

월드비전에서는 매년 사회적 이슈에 대한 문제 해결과 이슈화를 위해 정책포럼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이번 포럼에는 월드비전 홍보대사이신 유지태 배우님께서 함께 하셨다고 합니다. 어떠한 사연으로 참여하시게 되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null
포럼 격려사 중인 유지태 홍보대사님



국내 가장 취약한 아동(MVC)을 돕고 있는 월드비전!

월드비전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아동과 가정을 위해 2015년부터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 특화사업은 2021년부터 시작된 “우리 사회 가장 취약한 아동(Most Vulnerable Child)”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월드비전 사업 전략 방향과 연계되어 운영하고 있답니다.

null
월드비전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이런 사업전략 방향에 맞춰 2016년부터 가정폭력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아동과 가정을 위한 지원 사업 또한 실시되어 왔습니다. -

월드비전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 소개 그리고 5년간의 사업 성과보고


null
자립지원사업 소개(위기아동지원팀장 김은영)


null
자립지원사업 성과보고(서울대학교 사회연구소 교수 신나래


2022년 7월 5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성과보고 및 정책포럼을 실시하였습니다. 지난 5년간 가정폭력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과 가정을 위해 지원한 사업과 성과들을 평가하고 공유하는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아동 중심의 가정폭력 피해 이슈에 대한 정책 제안을 각 정부 부처에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월드비전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이란?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와 함께 전국의 65개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쉼터)과 함께 가정폭력 피해 아동 가정들이 가정폭력을 벗어나 쉼터에서 생활하다 퇴소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적,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자립 환경을 조성하고, 자립에 대한 의지와 역량을 높이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

함께 목소리를 내주신 유지태 배우님

null
유지태 월드비전 홍보대사님을 비롯하여 포럼에 참석한 내빈 모습


유지태 배우님이 목소리로 함께 해주신 가정폭력 캠페인 영상


가정폭력노출 아동 보호에 대한 법적 근거 마련!

null
정책포럼 패널토론 시간


이번 포럼은 6년간 진행된 자립지원 사업과 그에 대한 성과연구 평가를 바탕으로 김미애 국회의원이 발의한 아동복지법 제17조를 연계하여 열리게 되었습니다. 김미애 국회의원은 “가정폭력이 일어나는 현장의 90%의 아동이 가정폭력을 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 여성의 지원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 이번 아동복지법 17조를 개정하여 가정폭력 노출 아동 보호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고, 지난 6월 22일부터 이 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라고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렇게 김미애 국회의원이 발의하여 시행된 아동복지법 17조를 통해 월드비전의 자립지원 사업과 아동 중심적 가정폭력 피해에 대한 정책제안이 잘 매칭이 되어 함께 포럼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어느 포럼보다 뜨거웠던 가정폭력 정책포럼 그 현장 속으로...

null
김미애 국회의원 정책 발언(아동복지법 17조 개정안)


null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님의 포럼 총평


이번 포럼을 통해 아동복지법 17조 개정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얻었고, 그동안 복지 사각지대였던 가정폭력 피해 가정, 특히 피해 아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그들을 위한 지원이 확산되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놀라운 협업과 팀워크로 멋진 포럼을 준비하고 진행해 주신 월드비전의 아동미래연구소, 세계시민학교&옹호실, 셀럽팀, 위기아동지원팀 직원들의 모습을 끝으로 공개합니다.
null
포럼을 함께 준비한 월드비전 직원들


“월드비전에서는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일상을 회복하는 그날까지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후원자님께서도 함께 응원해 주세요!”

-

아이들이 가정폭력을 목격하는 것도 아동학대입니다.

포럼에 대한 이야기들을 아래 영상을 통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위기에 놓인 아동과 가정을 위해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세요

글.
김래형 위기아동지원팀
사진과 자료.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