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정책 및 약관

월드비전은 당신의 개인정보를 최우선으로 보호합니다.

월드비전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이용약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규정을 담고 있습니다.

월드비전 웹사이트 이용약관(2022.1.날짜 개정)

월드비전은 보다 편리하게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월드비전에서 제공하는 관련 제반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월드비전 웹사이트 이용약관은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월드비전에서 제공하는 관련 제반 디지털 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 본 약관은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월드비전 웹사이트와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이하 “웹/앱 서비스” 라 함) 및 월드비전에서 제공하는 관련 제반 디지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 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ⅰ. “웹/앱 서비스 ”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해 홈페이지 회원 또는 방문자가 이용할 수 있는 월드비전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월드비전 관련 제반 디지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ⅱ.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앱 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회원 가입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자ID(아이디)를 부여 받았거나 디지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소셜ID연동기능을 통해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웹/앱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ⅲ. “후원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회복지 및 국제구호개발, 북한사업 등에 후원하기 위해 회비를 정기적 혹은 일시적으로 납부하는 자를 말합니다.
       ⅳ. “비회원(이하 "비회원" 또는 문맥에 따라 “방문자”라고 함)”이라 함은 회사의 웹/앱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ⅴ. “뉴스레터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본인의 e-mail 주소와 성명을 제공하여 회사가 발송하는 e-mail 뉴스레터를 수신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ⅵ. "이용계약"이라 함은 웹/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ⅶ.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웹/앱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ⅷ.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본인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ⅸ. "회원탈퇴(이하 "탈퇴"라 함)"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웹/앱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ⅹ. "후원해지"라 함은 후원회원 이 회원탈퇴 와는 별도로 후원을 중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ⅹi."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에게 웹/앱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웹/앱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xii.“서비스 푸시”라 함은 회사가 회원 및 후원회원에게 제공하는 후원 내역, 본인 후원의 성과 등 정보성 서비스와 이벤트 참여 및 각종 안내 등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회원 및 후원회원이 사전 동의한 문자메시지, 카카오알림톡 및 설치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APP Push 및 기타 수신 수단별사전 동의 아래 발송 제공 하는 것을 말합니다.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이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존약관 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적용합니다. 다만, 회원 및 후원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공지 시점으로부터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 및 후원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 ”는 뜻을 명확하게 안내하였음에도 회원 및 후원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 및 후원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 및 후원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및 후원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 즉 웹/앱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 또는 미가입 후원 신청을 포함한 후원 신청 등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신청 당시, 이용자가 회원가입 페이지 또는 후원신청 페이지 내 약관동의 체크영역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1. 이용계약은 회원 및 후원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거나 후원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임의로 이용한 경우
       ⅱ.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ⅲ.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ⅳ.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ⅴ.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ⅵ.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 또는 후원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신청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완료 또는 후원신청 완료를 알리는 웹/앱페이지 화면이 노출된 시점부터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가입 시 후원회원 여부, 후원신청 시 회원가입 여부 등을 고려한 등급을 구분하여 웹/앱 서비스 제공 메뉴, 푸시 서비스 등을 세분하여 제공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1. 회원은 본인이 가입한 웹/앱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후원한 후원회원이 개인정보의 변경을 희망하실 경우,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서 수정하시거나, 추가로 별도로 회원에 가입하신 뒤에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4.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및 후원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과 보호 및 활용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회사의 웹/앱 서비스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게시하고 회원, 후원회원, 비회원은 가입 및 후원신청을 포함한 기타의 웹/앱 서비스 이용 경로에서도 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제3자가 회사 사이트 페이지를 링크했거나, 타 사이트에 게시하는 등의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1. 회사가 회원 및 후원회원, 뉴스레터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 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서신우편, 휴대전화,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유선전화, 웹/앱 서비스 내 팝업, 카카오알림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앱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웹/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이 안전하게 웹/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회원과 후원회원, 비회원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아래 경로를 통해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불편 사항 및 문의 사항을 처리합니다.

      - 담당/소속 :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후원동행본부 후원상담센터
      - 상담센터 전화문의 : 02-2078-7000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 상담센터 채팅문의 : worldvision.or.kr 사이트 내 ‘채팅상담’ 기능

    • 1. 회원 및 후원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ⅰ. 회원가입 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ⅱ. 타인의 정보도용
       ⅲ.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ⅳ.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ⅴ.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ⅵ.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ⅶ.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ⅷ.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앱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ⅸ.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웹/앱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ⅹ.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 및 후원회원은 관련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웹/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회원은 회사가 대표 홈페이지의 패밀리사이트로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 중 , ID 및 비밀번호를 통한 가입 기반으로 이용해야 할 서비스의 경우에 하나의 ID와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ID 및 비밀번호를 통한 별도 가입으로 이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이 후원한 회사의 세부 후원분야, 참여했던 세부 이벤트 또는 캠페인 등에 연관된 전용 웹/앱 서비스 및 후원과 참여 경과보고 등 맞춤한 콘텐트를 서비스 푸시를 통해 수신 및 열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이 직접 후원했거나 참여했던 회사의 사업, 이벤트, 캠페인 외에 다른 후원 분야, 이벤트, 캠페인의 웹/앱 서비스 내용, 예를 들면 본인이 참여하지 않았던 캠페인의 경과보고 페이지 등의 서비스 페이지 열람 및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후원회원이지만,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을 했으나 후원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앱/웹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웹/앱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웹/앱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웹/앱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 및 후원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망 관련법 및 시행령 등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로그인하여 웹/앱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이용 중지 30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 중지 가능에 대해 통지하고, 통지에서 정한 기한 이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되며,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요청 시(재로그인 시) 재수집 또는 분리 보관된 정보를 복구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합니다.
      9. 위 8항에 따라 휴면회원으로 분류된 회원이 휴면분류 이후 12개월 동안에도 로그인 또는 휴면복구를 하지 않은 경우, 즉 회원이 최근 24개월동안 웹/앱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폐기되며, 회원은 이후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실 경우, 새로운 아이디를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이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의 후원회원일 경우, 후원회원 시스템에 보유된 정보들은 복구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10. 위 8,9항과 관련한 회원 외 후원회원의 휴면 및 개인정보 보관과 폐기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웹/앱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 및 후원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1.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 뉴스레터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휴대전화,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 및 후원회원, 뉴스레터 회원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후원회원, 뉴스레터 회원 등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긴급/필수고지사항 관련정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 및 후원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 및 후원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긴급/필수고지사항 관련정보,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웹/앱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 및 후원회원, 뉴스레터 회원 등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이 본 웹/앱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이 웹/앱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게시를 한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과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웹/앱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1.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등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ⅰ. 다른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ⅲ.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ⅳ.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ⅵ.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ⅶ.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ⅷ.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 웹/앱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 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웹/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1. 회원은 언제든지 웹/앱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후원회원인 경우, 홈페이지 회원 이용계약 해지와는 별도로 후원 중단을 원할 경우 중단 의사를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해야 하며, 후원 중단의 경우에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등에 필요한 일부 개인정보는 회원관리 업무를 위해 관련법에 의거하여 보유합니다.
      3. 회원이면서 동시에 후원회원인 경우, 홈페이지 탈퇴와 후원 중단을 요청하는 경우에도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등에 필요한 일부 개인정보는 회원관리 업무를 위해 관련법에 의거하여 보유합니다. 다만 회원 혹은 후원회원이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경우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폐기하며, 개인정보 폐기 후에는 추후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의 회원관리 업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5.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웹/앱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웹/앱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웹/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웹/앱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웹/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웹/앱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및 후원회원, 비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웹/앱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웹/앱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 및 후원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회사와 회원 및 후원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및 후원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1. 후원회원의 회비는 회사의 “회원규정” 제3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를 통해 국내, 북한 및 전 세계의 빈곤에 처한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됩니다.

      -회원규정-
      제3조[회비]

      ①회비라 함은 명칭을 불문하고, 본회가 회원으로부터 모은 금품으로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을 말한다.
      1. 본회의 정관 제4조의 목적사업의 지원 및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자금의 조달을 위하여 모은 금품
      2. 회원이나 제3자에게 기부할 목적으로 모은 금품

      ②회비의 관리 및 사용에 관하여는 본회의 재무회계규정을 준용한다.
      2. 회비 사용 내역은 연 1회 후원회원에게 사업보고서를 제공하여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이 사업보고서의 제공은 회사의 웹사이트/앱서비스 공고, 우편, 전자메일, 푸시서비스 그 외 회원 및 후원회원의 수신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부칙 (2022.월.일’) : 본 약관은 2022년 [웹사이트오픈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 내용으로 대체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