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국내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북한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사업장안내
3뎁스 메뉴 열기/닫기자원봉사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후원자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교회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월드비전은
3뎁스 메뉴 열기/닫기한국월드비전
3뎁스 메뉴 열기/닫기투명경영
3뎁스 메뉴 열기/닫기인재채용
3뎁스 메뉴 열기/닫기여름 햇살이 가득한 토요일,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따라 도착한 이곳은~?
경기지역 월드비전 아동?200여 명이 함께 모여 꿈을 이룬?12명의 멘토들을 만나는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 현장!!”
"안녕하세요,?여기는?월드비전?꿈꾸는?아카데미가?열리는?경기대학교입니다~ 저희는?경기대 월드비전?봉사동아리?학생들이에요.?오늘?중고등학교 아이들이?멘토 분들을?만난다 해서 일일 안내요원으로 함께하게 됐어요. 아이들이 진로를?탐색하는?좋은?기회가 됐으면?좋겠어요!”?@4학년?이유경,?이시현?학생경찰, 요리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유치원교사, 만화가, 프로그래머, 로봇공학자, 디자이너, 간호사, 교사
다양한 분야의 멘토 분들과 함께한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 생생한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그 서막을 열어준 스페셜 깜짝 게스트! 래퍼 아웃사이더”
"그?누구보다 빠르게 난 남들과는 다르게?색다르게 리듬을 타는 비트 위의 나그네?" ?멋진 랩과 함께 그가 들려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고통은 성장의 밑거름, 난 언제나 자신을 믿거든”
“여러분 학교생활 재밌어요? (아니요~) 많이?힘들죠.?저도 그랬어요. 중간고사,?기말고사,?중간고사,?기말고사,?수능시험까지. 항상 따라다니는?시험에 스트레스가 가득했죠.?그러다가 대입에 실패하고 원치 않는 학과에 들어갔어요. 원치 않는?공부를 하는 것의 고통? 여러분도 아시죠. 20살 때, 큰 결심을 하고 학교를 그만두고 언더그라운드 생활로 뛰어들었어요.?멋지게 꿈을 찾아 나섰지만,?결과는 처참했어요.?8년 동안 무명이었죠.?1집 앨범 남자답게를 발매한 후에도 야간 편의점 알바를 하면서 생활비를 충당했어요.?결코 쉽지 않았어요. 그러나 쉬지 않았어요.?매일 제 자신에게 말했어요.?'넌 지금 잘하고 있어." @래퍼 아웃사이더“꿈과 직업은 언제든 바뀔 수 있어요. 멈추지 말고 여러분이 좋아하는 꿈을 찾으세요. 그리고 스스로를 사랑해주세요. - 래퍼 아웃사이더”
청소년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겠다는 그.
좋은 에너지를 나누는 멘토이자 멋진 래퍼로 함께한 그의 이야기로 현장은 더욱 뜨거워집니다.
이제 멘토 분들과 함께 교실로 이동해서 <꿈꾸는 아카데미>를 들어볼까요?
"저도 학생 때, 방향성이나 무얼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조언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막막했었어요.?간단한 가이드라인이라도 전할 수 있다면, 꿈꾸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멘토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전수진 디자이너 "일상 속 당연한 것들에 대해 '왜 그럴까?'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해요!??학교에서는 '시험에 안 나온다' '쓸데없는 질문을 한다'라고 말하곤 하죠. 그런 이야기에 흔들리지 말고 일상 속에서 떠오르는 궁금증에 대해 정답을 찾으려는 게 중요해요!" @김관수 로봇공학자? “요즘 들어 네일아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손님 한 분 한 분과 친밀하게 관계를 맺는 게 참 중요해요.?네일아트가 단순한 미용을 넘어서 심리적인 위안과 힘을 주기도 하거든요.?각질관리와 같은 케어는 피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해요.?그래서 저는 무를 가지고 매일 연습했어요.?얇게 조심히 연습하고 또 연습하고.?이제는 이쪽 분야에서 손님들이 믿고 맡겨주세요. 여러분도 꿈꾸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끊임없이 연습하다 보면, 분명 꿈을 이룰 수 있을 거예요!"?@유정은 네일아티스트멘토 분들의 열정 넘치는 강의로 월드비전 아동들은 한 발짝 꿈에 다가갑니다.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디자이너라는 꿈을 꾸면서도 어딘지 막막하게 느껴졌고, 주변에 조언을 구할 데가 없었어요. 오늘 직접 만나서 실질적인 이야기들을 듣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문효빈 학생 “제 꿈은 로봇공학자예요. 사실, 프로그래머가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몰랐는데, 구체적으로 알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잘 준비해서 꼭 꿈을 이루고 싶어요!” @이영호 학생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프로그램을 통해서 꿈탐색 과정을 겪으며 ‘경찰’이란 꿈을 갖게 되었어요. 제 적성이랑 잘 맞는 것 같더라고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경찰관님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으니 조금은 알 것 같아요. ‘시민들을 지켜주는’ 멋진 경찰이 되고 싶어요.” @이유빈 학생200여 명의 꿈꾸는 아이들과 꿈을 이룬 멘토들이 함께한 시간.
따사로운 여름 햇살만큼 우리들의 꿈도?반짝입니다. 우리 함께 외쳐볼까요?
“너의 꿈을 말해줘! 너의 꿈과 함께 할게!”
글. 김유진 콘텐츠&커뮤니케이션팀 사진. 김보영?콘텐츠&커뮤니케이션팀
[button color="red" size="big" alignment="center" rel="follow" openin="newwindow" url="http://gb.worldvision.or.kr/sponsor/?pcd=2921&acd=3102&moti=20071"]꿈꾸는아이들 국내사업후원[/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