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이미지설명
이미지설명

엉클조 가수 조성모와 새내기 후원자, 함께 그린 자립마을

"아이들에게 삼촌이 되어주자. 허락되는대로, 인연이 닿는대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아이들의 ‘엉클조’가 되어주자. 그렇게 인연이 시작되었어요."

- 가수 조성모 -

201706_story_sungmoJo_01 지난?1월,?아픔의 땅 아프리카 르완다에 다녀온 후?월드비전의 열혈후원자가 된?가수 조성모. ?그리고 그의 '눈물'에 마음이 움직여서 혹은 그를 향한 '팬'의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하게 된?새내기 후원자들.201706_story_sungmoJo_02 그 첫 마음이? 오래오래 이어지길 바라며? 가수 조성모와? 월드비전 새내기 후원자들이?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첫 마음 그리고 첫 만남"

201706_story_sungmoJo_03"아이들 사진을 제 책상 앞에 붙여두고?매일 보고 있어요."?이노센트,?페르디나,?우지에르… 지금은 후원아동이 된?르완다에서 만난 아이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며 소개하는 조성모. 201706_story_sungmoJo_04 그처럼 이제 막 후원자가 된 새내기 후원자들도 자신의 아동사진을 보여주며?‘첫 마음’을 나눈다.

“조성모 씨의 팬이라 방송을 열심히 봤는데요,?이번 기회를 통해 늘 마음 속으로만 생각했던 후원을 실천하게 되었습니다.?제가 후원하고 있는 에티오피아 아동에게 엄마는 아니지만?따뜻한 언니이자,?이모가 되어주고 싶어요.” ??김지연 후원자

201706_story_sungmoJo_05 “저는?4살, 8살 아이의 아빠이자 가장입니다.?아내가 셋은 안 된다고 해서 아동후원을 시작했어요(웃음).?이제 후원을 시작한 지?3개월 차라 며칠 전 아동의 첫 편지를 받고 나서 정말 후원을 시작하길 참 잘했구나 싶었습니다.” ??성익현 후원자 두 손 모아 소중하게 쥔?아이들의 사진.? 그 뜨거운 진심으로? 함께 모인 공간은? 점차 따뜻해지고 있었다.

"아이들에게 선물하고픈 기적 , 미라클"

201706_story_sungmoJo_06 짤막한 소개 후, 조성모의 우간다 방문이 담긴 영상이 흘렀다. 오랜만에 아이들을 보자 금새 미소가 가득해진 조성모. 이내 그의 눈가가 촉촉해진다. "르완다에 다녀온 후, 제 삶은 정말?180도 변했습니다.?일단 가정에 더 충실하게 되었고요,?그 동안 제가 가진 상처들이 다 아문 것?같아요.?아이들을 만나면서?‘내 상처는 아무것도 아니었구나’?깨달았어요." 201706_story_sungmoJo_07 "아이들 사진을 제 책상 앞에 붙여두고 매일 보고 있어요.?그러다보면?바쁜 생활 속에서 마주치는 내 마음 같지 않은 일들에도 그렇게?힘들어지지 않더라고요." 201706_story_sungmoJo_08 아프리카 방문 후,?팬들과 함께??‘미라클 데이’를 만들어 자체적으로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성모.?아이들이 빈곤으로 인해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까지 놓치지 않도록 학교를 지어주고 싶은 꿈이 생겼기 때문이다.

"저는 아들에게 정말 자랑스러운 아빠가 될 것 같아요."

201706_story_sungmoJo_09 "나눔은 인생에서 당연히 갖춰야 할?‘품격’이라고 생각해요.?여러분의 후원금이 한 마을을 골고루 변화시키는 모습을 직접 보신다면 더욱 뿌듯하고, 오늘 저처럼 이렇게 열정적으로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어질거예요.? 후원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도 저처럼 큰 자부심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모두가 함께 그린 아동을 위한 자립마을."

201706_story_sungmoJo_10 조성모와 후원자들은 아쉬운 만남을 끝내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바로 후원아동들이 살고 있는 자립마을을 직접 만들어보는 것!?따스한?손 끝에서 '우물,?학교,?보건소,?나무 한 그루'까지 하나 둘 생겨난다. 201706_story_sungmoJo_11

한 조각 한 조각이 모여? 마을이 완성되는 것처럼? 작은 마음들이 모여? 큰 변화를 이뤄나가길?기대한다.

글. 커뮤니케이션팀 김수희 사진. 편형철

[button color="red" size="big" alignment="center" rel="follow" openin="samewindow" url="http://wv.or.kr/onlyone_sns?moti=20071"]해외아동후원하기[/button] [button color="blue" size="big" alignment="center" rel="follow" openin="samewindow" url="http://magazine.worldvision.or.kr/?p=3415"]가수 조성모의 르완다 방문기[/button]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