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스토리

감동 스토리, 월드비전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블로그

꾹꾹 고사리손 아이들이 해마다 후원자님에게 보내는 '성장소식지'

월드비전에서 해외아동을 후원하면 가장 기다려지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1년에 한번 도착하는 “후원아동 성장소식지”!


*후원아동 성장소식지란?

후원아동과 지역 주민들의 1년 소식이 담긴, 편지이자 신문 같은 글이랍니다.

후원아동 성장소식지에는

사업장에서 진행한 사업과 그 중 내 아동이 참여한 사업이 담겨 있고 아동의 사진과 나이, 학년, 건강 상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동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작성한 활동지*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 활동지란?

아동들이 글/그림으로 후원자님께 소소한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학습지입니다. "나의 하루", "우리 가족", "우리 마을" 등 매년 다른 주제 하에, 아동의 나이에 따라 3개 종류의 각기 다른 질문으로 구성됩니다. 작성할 때는 교육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답을 생각해보면서 작성해요. (작성 현장 모습 보러 가기: http://wv.or.kr/news )


그런데 2020년, 우리 누구도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겼습니다. 바로 코로나바이러스…! 활동지 작성은 많은 아동이 한 자리에 모여서 하기 때문에, 감염 예방 차원에서 올해는 활동지를 작성하지 않기로 했어요. 고사리 손으로 마음을 담아 작성한 활동지를 기대하신 후원자님들이 참 많으시겠지만, 아동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이니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활동지를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은 아쉽지만, 기다리시는 동안 더욱 두근두근 설레실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어요! 바로 2019년 실제 후원아동들이 작성한 활동지랍니다. 가장 귀엽고 깜찍한 것만 모아 보았어요. 2019년의 주제는 ‘오감’, 보고 듣고 만지고 맛보고 냄새 맡는 감각에 대한 것이었어요. 우리 후원아동들은 어떤 세상을 바라보고, 냄새 맡고, 느끼면서 자라나고 있을까요? 함께 보시죠!




null후원자님께 하고 싶은 말이 많아요!


밤에 별을 보는 게 가장 좋다는 아동들이 몽골에 유독 많았어요. 별이 지평선에서까지 반짝이는 것만 같다는 몽골의 밤, 그 밤하늘의 감동을 글에 꼭꼭 담아 후원자님께 보내드렸답니다.


제일 좋아하는 “우갈리”가 혹시나 후원자님께 낯선 음식일까 걱정되었는지, 깨알 같은 글씨로 설명을 적었어요. 사랑하는 가족, 일상을 함께하는 친구들을 바라보는 게 가장 좋다는 케냐 아동의 이야기에서 다정한 마음이 물씬 느껴집니다.




null교육을 잘 받고 있어요


혹시 생선은 고품질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월드비전 후원아동들은 잘 알고 있어요. 월드비전에서 지역 주민과 아동들에게 영양 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거든요. 영양소를 이해하고, 지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자재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지요. 그 결과 영양실조도 크게 줄어들고, 이렇게 똑똑한 후원아동들도 많아졌답니다!


빵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탄수화물이 에너지를 주기 때문입니다”라고 똘똘하게 적은 아동. 이 와중에 “좋은 꿈을 꾸게 해주니까” 빗소리가 가장 좋다고 쓴 걸 보니, 이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융합 인재가 잠비아에 있었네요.


나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사과가 좋다는 스리랑카 아동. 맛있어서 또는 영양가가 풍부해서 좋을 수도 있지만 이렇게 따뜻한 마음으로도 좋아할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빨간 사과 그림이 유난히 사랑스럽습니다.




null뽀시래기 아가들도 할 수 있어요


6세 미만 아동들은 가족이나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활동지를 작성해요. 아직 글을 모르는 아이들이 많아 그림이 많아요. 발끝까지 꼭꼭 힘주어 그린 닭 그림 좀 보세요.


무슨 그림인지 알아보기 힘들 수도 있기에, 자원봉사자나 가족이 아동에게 무엇을 그렸는지 묻고 세심하게 적어 주기도 합니다. 잘 모르겠어도, 우리 아동이 감자라면 감자인 것…




null가장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드려요


가축 떼를 보는 게 좋다는 몽골 어린이, 가장 좋아하는 촉감은 “양을 꼭 끌어안는 느낌”이라고 해요. 유목 민족의 나라답다는 생각이 들면서, 보드라움이 전해지는 귀여운 답변에 마음이 몽글몽글해졌어요.


가장 좋아하는 소리는 “바람 소리“, 좋아하는 풍경은 “밤에 빛나는 별들“. 잠비아에서 자연주의 꼬마 시인이 보내준 답변이에요.

아동들의 사랑스러운 답변 즐겁게 보셨나요? 내년에 받게 될 활동지가 더욱 기대되시죠? 2020년 후원아동성장소식지는 대부분의 후원자님들께 정상적으로 발송되니, 새로운 소식지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 일부 아동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후원아동성장소식지를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2020년 후원아동성장소식지를 받지 못하시는 경우, 2021년 더욱 알찬 성장소식지와 활동지를 기대해 주세요.


글. 정유선 후원동행2팀 사진. 월드비전



null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