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국내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북한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사업장안내
3뎁스 메뉴 열기/닫기자원봉사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후원자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교회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월드비전은
3뎁스 메뉴 열기/닫기한국월드비전
3뎁스 메뉴 열기/닫기투명경영
3뎁스 메뉴 열기/닫기인재채용
3뎁스 메뉴 열기/닫기많은 수혜국에서는 문화상 편지 쓰기가 익숙하지 않습니다.
종이도 펜, 색연필도 쉽게 구할 수 없는 지역에선 글씨를 쓰는 것도 그림을 그리는 것도 참 어색한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간혹 부실한 내용의 편지가 전달되어 속상해하시는 후원자님도 계시는데요. 저희도 그럴 땐 참 죄송하고 속상하지요.
현지 상황이 열악하고 어렵지만, 후원자님과 아동 사이의 좋은 징검다리가 되기 위해 모든 월드비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믿고 지켜봐 주세요.
네, 가능합니다.
또한 아동의 영문 편지를 읽으실 수 있는 후원자님께서는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월드비전 > 나의정보 >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아동 편지 번역 여부]를 ‘아니오’로 체크해주세요.
한글↔영어로 번역하는 과정이 생략되어 더 빨리 아동의 편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은 필기체여서 영문편지를 알아보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 영어 외 현지어로 작성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아동보호정책에 따라 후원자님의 편지 내용에 혹시라도 후원자님의 개인 정보나 아동에게 전달되기 어려운 내용이 있을 경우
검수/삭제하여 전달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현지어로 작성하면 현지 직원에게 내용을 검수하는 요청을 해야 하므로 오히려 더 시간이 오래 걸리니 한글이나 영문으로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작성해 주시면 가장 빨리 아동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간단한 현지어 인사 정도는 현지어로 적으셔도 됩니다.
아동과 후원자님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 과정이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년부터 아동의 편지(아동소개서신, 아동의 답장, 선물금 감사 편지)는 모두 우편이 아닌 카카오 알림톡 혹은 문자로만 보내드립니다.
(단, 후원자님께 매년 1회 발송되는 아동성장소식지, 크리스마스카드/활동지는 여전히 우편으로 발송됨)
월드비전은 우편 교류에 드는 인쇄 및 발송 비용을 없애고, 분실 걱정 없이 훨씬 빠른 속도로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디지털 서신 교류를 도입하였습니다.
아동에게 답장이 오면 알림톡/문자로 알려드리고, 월드비전 홈페이지 마이월드비전에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동의 편지를 계속 종이 우편물로 받고 싶다면 [마이월드비전]-[온라인상담]-[1:1 상담하기] 또는 전화(대표번호 02-2078-7000)로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아동에게 편지를 보내실 때는 홈페이지/우편 모두 접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