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강원, 경북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수많은 주민들이 하루 아침에 삶과 생계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과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월드비전은 신속하게 현장을 찾아 긴급구호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도움이 필요한 때, 이재민들의 생존과 기본 생활 보장, 심리 • 정서 지원을 통해 일상을 다시 회복하도록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후원자님의 사랑 덕분에 따뜻한 나눔을 전할 수 있었던 지난 7개월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산불 긴급구호, 이렇게 진행되었어요.
- 22.3.4긴급구호 대응 시작
(산불발생) - 22.3.5-10긴급구호 물품지원
- 22.4.15-6.15긴급생계비 가전가구지원
- 22.7.9울진지역 주민 위로음악회
- 22.7.13아동심리정서키트 지원
가장 필요한 도움을 단계별로 지원했어요.
- 1단계
담요,긴급구호키트
식생활,위생보장
- 담요 1,000개
- 긴급구호 키트 1,100개
- 2단계
긴급 생계비 가전가구지원금
일상 회복 지원
- 긴급생계비 361가구
- 가전가구지원금 361가구
- 3단계
심리정서지원
심리 정서적 안정 지원
- 아동심리정서키트 69명
- 음악회 300명
후원자님의 사랑, 따뜻한 희망이 되었어요
긴급구호 물품지원
겉잡을 수 없이 퍼져 나가던 산불 속에 급히 대피한 주민들을 위해 담요와 의류를 지원하였습니다.
산불 피해 주민들의 식생활과 위생관리를 위하여 식료품, 긴급의약품, 소독제, 마스크 등 필수품으로 구성된 긴급구호 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긴급 생계비, 가전가구지원금 지원
갑작스런 산불로 집을 잃은 피해주민들에게 생계비와 가전가구 구입 지원금을 통해 주거안정과 일상의 회복을 지원하였습니다.
아동심리정서지원키트 지원
산불피해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들에게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키트 구성품은 블록, 보드게임, 컬러링 북, 퍼즐 등으로, 아동의 정서적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울진주민 위로음악회
산불피해 지역인 울진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문화공연 지원의 일환으로 음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월드비전 합창단의 연주와 트로트 가수의 공연, 김보성 월드비전 홍보대사의 격려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위로와 회복의 시간을 선물했습니다.
후원자님 덕분에 많은 힘과 용기를 얻었어요. 감사합니다!
- “격려와 온정의 따뜻한 후원의 손길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집을 잃은 아픔과 체념에 빠져 있었는데 많은 힘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다시 용기와 힘을 내서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 “너무도 힘든 시간 지친 우리에게 이렇게 도움의 손길로 마음의 위로와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가족이 하나되어 어려울 때 더욱 단단해 지겠습니다.”
- “저희 지역에 산불이 났을 때 무섭고 두려웠어요. 다행히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저희는 조금씩 안정을 찾고 있어요. 선물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힘내 볼게요!”
후원자님의 나눔 덕분에 도움이 절실했던 산불 피해 지역의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위로와 사랑이 전해졌고, 막막했던 시간을 지나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돕는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주었습니다. 희망의 씨앗을 전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의 울타리가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