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사회공헌

가장 믿음직한 CSR 파트너

계획부터 실행까지, '기업의 나눔'을 월드비전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월드비전이 추구하는 기업사회공헌

  •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극대화

    46개국 421개 사업장에서
    약 40만 명의 아동들이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 브랜드이미지강화

    6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월드비전.
    신뢰성 있고 차별화된 기업의 이미지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 임직원 참여강화

    임직원들이 기업사회공헌의 가치를 느끼고,
    자부심 속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함께 프로그램을 만들어 갑니다.
  • 고객가치창출

    기업의 고객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문화를 선도해 갑니다.
  • 사업의 전문성

    사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60년 이상 쌓아온 사업의 노하우를 통해
    전문적으로 사업을 실행합니다.

월드비전 10대 대표사업

해외사업

  • 아동정기후원

    해외아동 1명당 매월 3만원 후원을 통해 아동과 아동이 사는 마을의 지속적인 변화를 지원합니다.
  • 교육

    저개발국 아동들에게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학교 신축/리모델링/교보재 지원/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 식수/위생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우물 및 식수시설을 설치하고 관리법을 교육하여 안전한 식수를 지원합니다.
  • 보건

    5세미만 아동과 출산 전후의 산모 사망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긴급영양/의료지원과 의료요원 역량강화 사업을 진행합니다.
  • 식량위기지원

    국내 NGO 최초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의 공식협력기관으로써 전 세계 10억 명에게 긴급식량/영양지원, 취약계층 생계지원, 식량을 활용한 생계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 긴급구호

    재난피해 예방 및 지진, 전쟁 등 재난발생 시 재해민들의 생명을 구하고, 최대한 빨리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국내사업

  • 위기아동꿈지원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자신의 적성과 강점을 파악하여 꿈을 계획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위기아동긴급지원

    사고, 실직, 질병, 비위생적인 주거환경 등 위기상황에 놓인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비, 생계비, 주거비를 지원합니다.
  • 꽃때말교육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한 공부방 운영 및 어린이도서관 지원을 통해 아동의 학습과 안정적인 발달을 지원합니다.
  • 사랑의도시락

    보호자의 질병이나 경제적인 상황으로 끼니를 거르게 되는 아동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독거노인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합니다.

월드비전 사업의 강점

해외사업

1. 현지 기반의 탄탄한 사업실행 능력
-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해 최소 15년간의 사업진행
- 기업의 가치 및 욕구와 현지의 필요를 고려한 사업의 발굴 및 실행
2. 사업 수행 전문가
- 보건/식수위생, 농업혁신(경제개발), 교육 등 크게 3가지 분야로 전문가
  구성
한국월드비전 해외사업장 현황 (2016년 5월 기준)
지역 국가수 / 사업장수
아프리카 23 / 248
중동/동유럽 7 / 25
아시아/태평양 12 / 120
중남미 4 / 15
국제본부
지역사무소
13
종합 46 / 421

국내사업

1. 보호를 넘어 발달 참여로
-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노력
  (아동의 기본적 지원뿐 아니라, 아동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실천하는 것)
- 생존/발달/보호/참여를 기반으로 한 사업진행
2.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장기적인 사업실행
- 월드비전 복지관 뿐만 아니라 파트너십 기관과 협력한 현장 기반의 전국의
  사업망 구축
- 단발성, 획일성 사업이 아닌 아동의 욕구와 자발성을 기반으로 한 장기적인
  사업
한국월드비전 국내사업장 현황
종합사회복지관 11
장애인복지관 1
가정개발센터 12
사랑의도시락 나눔의집 11
꽃때말 공부방 5

진행과정

  • step1

    상담

  • step2

    후원제안

  • step3

    세부 협의

  • step4

    참여결정 및
    협약서 작성

  • step5

    사업수행
    모니터링

  • step6

    평가보고

전화, 메일, 방문을 통해 기업의 욕구를 확인하고 월드비전을 소개합니다.
기업 특성 및 수요와 월드비전 사업의 필요를 분석/조사하여 적합한 활동을 제안합니다.
후원사업, 지원규모 및 방식, 지원 시기 등을 기업과 세부적으로 조율합니다.
사회공헌활동을 최종 확정하고, 협약서 체결 또는 협약식을 진행합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후원사업의 진행 과정을 모니터링 합니다.
사업 결과를 보고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협의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참여활동

매칭 그랜트
기업에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내는 방식

급여공제
임직원들의 급여를 기업이 서비스해서 전달하는 방식

맞춤형 CSR
기업의 특성, 활동 지역, 후원금액에 맞춰 맞춤형 CSR 프로그램을 제안

코즈마케팅(Cause Marketing)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활동으로, 소비자의 소비를 통해 기부활동을 하는 것 (매출액 일부 후원)

오렌지액트 
기업(임직원)이 직접 모금가가 되어 활동하는 방식. 일정 후원금액 이상은 기업전용 페이지로 제작

캠페인 후원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기업의 고객 및 다양한 사람들이 동참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활동

온라인 제휴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연 100만원 후원을 할 경우, 나눔Shop인증 마크 제공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