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월드비전 분쟁피해지역 아동보호 캠페인

IAM

어느날 갑자기 가족도 친구도 집도 사라졌어요. 아무도 이유를 말해주지 않아요. 그 날부터 제 이름은 난민이 되었어요.

  • I AM. 변화를 위한 작은 움직임
  • I AM 시리즈 3. 배우 김혜자의 독백
나는 집을 잃은 아이에요
난민아이를 위한 나의 활동 시작하기
더이상 따뜻했던 우리 집에서 잘 수 없게 되었어요. 왜 어느날 갑자기 우리 집에 폭탄이 떨어졌을까요? 이유를 모른채 집을 잃은 나를 사람들은 난민이라고 불러요. 아프가니스탄의 100명의 아이 중 93명의 아이가 강제로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나는 엄마아빠를 잃은 아이에요.
난민아이를 위한 나의 활동 시작하기
우리 집을 잃고 국경을 넘는 중에 엄마, 아빠가 사라졌어요. 부모님이 사라진 이유를 누가 좀 알려주세요. 시리아의 100명의 아이 중 79명이 가족의 죽음을 경험합니다.
나는 학교에 갈 수 없는 아이에요.
난민아이를 위한 나의 활동 시작하기
친구들과 뛰어놀던 운동장과 제가 좋아하던 책이 있는 학교가 이젠 위험한 곳이래요. 친구들도, 동화책도, 운동장도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남수단 200만명의 어린이가 분쟁으로 학교에 갈 수 없습니다.
나는 친구를 잃은 아이에요.
난민아이를 위한 나의 활동 시작하기
매일 골목에서 함께 놀던 친구들을 더 이상 만날 수 없대요. 같이 축구를 하기로 약속했는데, 왜 이런 슬픈 일이 자꾸 생기는거에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6천명의 아이가 분쟁으로 소년병이 되었습니다.

숫자로 보는 난민아동

  • 33,500,000명, 전세계 아이들이 살던 집을 떠나 난민이 되었습니다.
난민아이를 위한 나의 활동 시작하기

난민 아이들을 응원하는 우리의 메시지

나는 두 아이의 아빠입니다. 어떤 분쟁도 아이들의 안전한 보금자리를 빼앗을 순 없어요. 나는 아이들의 고통을 외면하는 어른이 아닙니다. 당신은요?

IAM 참여하기

나는 다섯살 딸의 엄마입니다. 어떤 종교, 이념, 사상도 사람의 생명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나는 소중한 것을 바로 알고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는 어른입니다. 당신은요?

IAM 참여하기

나는 대학생이에요. 나는 어떤 아이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미래를 준비할 교육의 기회를 누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당신은요?

IAM 참여하기

나는 3년차 회사원이에요. 나는 아이들이 언제나 가장 먼저 보호받고 충분히 사랑받아야 한다고 믿고 있어요. 고통받는 아이들이 원할 때 나는 외면하지 않고 행동하는 어른입니다. 당신은요?

IAM 참여하기

I AM 말하다. 어른들이 만든 분쟁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들. 나는 분쟁피해지역의 아픔을 말합니다.

10월 11일 세계 여아의 날, 여자아이들 목소리.

분쟁피해지역 아이들의 목소리

전쟁은 남아, 여아 모두에게 치명적인 아픔을 남깁니다. 특히 강간, 납치, 조혼의 위혐에 노출된 여자 아동들에게 더욱 잔인합니다.

13살에 친척과 결혼했고, 매일 대가족을 위해 집안일을 해요. 시리아로 돌아가 쉬고 싶어요. 결혼반지를 몰래 뺀 채로 있는게 유일한 저항이에요. 바툴. 난민촌 남자들이 건드릴까봐 서둘러 사촌에게 시집보냈어요. 딸을 지켜주려고요. 하지만 학교를 그리워하며 출산을 무서워하며 우는 딸을 보면 후회가 큽니다. 기회만 있다면 되돌리고 싶어요. 딸의 어린 시절을 뺏은 저의 죄가 너무 커요. 바툴의 어머니 아미나.

시리아 전쟁 후, 시리아인 거주 지역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여아 조혼. 요르단 난민촌 여아 조혼비율 18%(2012), 25%(2013), 32%(2014). 레바논 난민촌 여아 조혼비율 41%(2017)

더 많은 분쟁지역 여자아동 이야기 들어보기. 이주 아동들은 조혼, 성적학대, 납치, 무장단체 강제가담과 같은 폭력을 경험합니다. 카메라가 꺼지는 순간 이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꺼지지 않도록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브랜다 카리우키, 동아프리카 월드비전 옹호활동 책임

분쟁지역 여자아동 보고서 (Girls on the move) 다운로드받기 pdf

IAM 참여하기 어른들의 분쟁이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들. 당신이 이 이야기를 끝낼 수 있습니다.

1분 참여하기

I am voice maker

당신의 목소리가 더 좋은 세상을 만듭니다. 분쟁피해 난민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를 모아 월드비전이 국회에 정책으로 제안합니다.

나는 바랍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들은 2030년 까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형태의 폭력을 없애기로 약속했습니다.
나는 이를 지킬 책임이 있는 우리나라가 학대와 착취, 인신매매 및 모든 형태의 아동 폭력을 근절하는 데 앞장설 것을 촉구합니다.
특별히 우리 정부가 분쟁의 피해로 더 어렵고 힘든 상황에 놓인 아동들에게 중점을 두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는 데 국내외적 노력을 기울일 것을 요구합니다.
세계시민인 나도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분쟁피해 아동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는 일에 동참할 것을 약속합니다.

명이 참여중입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1. 수집목적 : 서명 청원 개인별 식별 및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
2.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주소
3. 보유기간 : 캠페인 종료 후 1년간 보관 후 파기, 이메일 수신 거부시 즉시 파기

분쟁피해아동을 위한 이벤트 응원하기

I am cheerleader

난민 아동을 위한 [특별후원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첫번째 이벤트  :  심리적 안정을 돕는 곰인형 선물하기, 기간-2018년 4월 9일 ~ 18일, 내용-시리아 난민 아이들에게 곰인형 100개 전달, 방법-이벤트 참여(선착순 100명, 마감완료)

참여해주신 100분의 마음을 담은 곰돌이들이 4월23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요르단 국경 내 월드비전 시리아 난민캠프 아이들

긴급구호사업 후원자 되기

I am change maker

난민 아동을 위한 긴급구호사업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월드비전은 시리아 인근 요르단, 레바논 난민캠프를 비롯, 전세계 63개국 분쟁피해지역 및 재난지역의 난민들 1,540만명에게 시급한 필수적 지원부터 재건복구활동까지 돕고 있습니다.ㄴ

1년간 월 1만원이면 난민캠프 안 3가정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위생키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년간 월 3만원이면 분쟁으로인해 트라우마를 겪는 65명의 난민아동이 심리치료를 받고 정서적인 안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1년간 월 5만원이면 52명의 아이들이 난민캠프 안에서도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1년간 월 10만원이면 250명 이상의 난민캠프 주민들이 깨끗한 물과 화장실을 사용해 감염으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월드비전의 구호활동. 식수위생-[470만 명 식수시설 혜택, 160만 명 위생보건 향상, (매년 추가되는 인원임)] , 구호물품-[63개국 130개 사업장1,430억원 상당 식량950만 명 배분(2016)], 재건복구-[난민 1,540만 명 대상 총 320억원 상당 배분(2016)], 아동보호세계- [148만 아동 위한 1,600개 보호사업(2016)]

난민아이들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금, 긴급구호사업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 긴급구호사업 후원하기 (일시)
  • 긴급구호사업 후원하기(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