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국제개발사업
    1. 지역개발사업
    2. 분야별특별사업
    3. 국제빈곤퇴치기여금
  • 국제구호사업
    1. 재난대응사업
    2. 식량위기대응사업
    3. 취약지역 및 국가지원사업
  • 국내사업
    1. 사랑의도시락사업
    2. 꽃때말교육사업
    3. 위기아동지원사업
    4. 꿈꾸는아이들지원사업
    5. 아동권리사업
    6. 사례관리
  • 북한사업
    1. 농업사업
    2. 일반구호사업
    3. 농업교육사업
    4. 꽃피는마을사업
  • 옹호사업
    1. 세계시민교육
    2. 캠폐인/정책활동
  • 사업장 안내

재난대응사업 -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 사업안내
  • 사업보고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진 & 쓰나미 긴급구호 카테고리 III 선포 (2018년 10월 10일 기준)
  • 2018-10-11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진 및 쓰나미 긴급구호
카테고리 III 선포 (2018년 10월 10일 기준)

"월드비전은 총 2,177명의 피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였습니다."

피해자: 2,415,321명 이재민: 70,821명 사망자: 1,763명 실종자: 265명 부상자: 2,632명 66,926채 주택 피해

지난 9월과 10월, 인도네시아 중부 술라웨시(Central Sulawesi)주에서 발생한 지진과 쓰나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지진과 쓰나미가 술라웨시 주에 가져온 극심한 피해는 신속한 구조작업이 이루어지기조차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월드비전은 지난 9월 30일부터 인도네시아 정부 및 인도주의 기관들과 협력하며 긴급구호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월드비전은 피해 지역 주민 1,668명에게 417개 거주지 보수 키트를 지원하였으며, 식수 약 646리터를 3개 피해 마을에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피해 아동들이 심리사회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아동심리보호센터 8개소를 개관하여 현재까지 834명이 다양한 활동과 놀이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월드비전의 주요 사업활동 분야

분야 사업내용
구호물자 가족 키트, 구호식량 등
식수위생 식수탱크, 세면시설 설치
보건영양 영유아 수유 및 이유식 지원
아동보호 아동심리보호센터 추가 개관, 활동 자재 지원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거주지 보수 물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월드비전 직원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거주지 보수 물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월드비전 직원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월드비전은 지난 6일 팔루(Palu) 지역 피해 주민들에게 거주지 보수 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 월드비전은 지난 6일 팔루(Palu) 지역 피해 주민들에게 거주지 보수 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이번 재난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인 시기(Sigi) 및 팔루(Palu) 지역을 대상으로 417개 거주지 보수 키트와 약 646리터의 식수를 전달하였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 이번 재난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인 시기(Sigi) 및 팔루(Palu) 지역을 대상으로 417개 거주지 보수 키트와 약 646리터의 식수를 전달하였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피해 가정을 대상으로 예정된 가족 키트 보급을 위해 운송을 준비하는 월드비전 직원들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 피해 가정을 대상으로 예정된 가족 키트 보급을 위해 운송을 준비하는 월드비전 직원들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월드비전의 아동심리보호센터(CFS)에서는 피해 지역 아동의 안전을 위해 지진 안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 월드비전의 아동심리보호센터(CFS)에서는 피해 지역 아동의 안전을 위해 지진 안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아동심리보호센터(CFS) 지진 안전 교육 활동 모습 (출처: 월드비전)

▲ 아동심리보호센터(CFS) 지진 안전 교육 활동 모습 (출처: 월드비전)

친구들과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아동심리보호센터(CFS)에서 피해 아이들은 점차 미소를 되찾고 있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 친구들과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아동심리보호센터(CFS)에서 피해 아이들은 점차 미소를 되찾고 있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하지만 술라웨시는 아직도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여전히 32개의 피해 마을에서는 구호물자, 구호식량 및 식수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월드비전은 추가적으로 구호물자 보급을 실시할 것이며, 약 646리터의 식수 및 2,650개 가족 키트가 피해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인프라가 파괴돼버린 피해 지역 마을에는 식수탱크 및 세면시설 등 필요한 식수위생시설을 설치하여 피해 가정과 아동들의 위생과 건강을 위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이번 재난에 취약한 아동을 위해 월드비전은 아동심리보호센터를 추가 개관하여 더 많은 피해 아이들이 심리사회적 지원과 필요한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진 및 쓰나미 피해자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하나. 한국 월드비전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지원 상황 모니터링 하기
둘. 피해 지역 아이들이 공포스러운 지진과 쓰나미의 기억을 잊고 예전의 밝은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응원하기
셋.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진 및 쓰나미 피해자와 같이 전세계 재난 피해자들을 돕는 월드비전 긴급구호 정기후원하기

긴급구호 정기후원    인도네시아 일시후원

* 긴급구호 정기후원금은 전 세계 각지의 시급한 재난 지역의 대응 사업에 쓰입니다.


월드비전 긴급구호 활동 경험 38년 - 월드비전은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을 먼저 찾아가며, 재난상황에 가장 취약한 아동과 가족을 우선순위에 두고 긴급구호활동을 실시합니다.

  • 목록